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공유

울산광역시 해외입국자 코로나자가격리 구호물품 21.6.1

728x90

 

 

작년에 한번 올해한번 벌써 두번째 귀국인데요 

작년에는 시설격리를 해서 딱히 코로나구호물품을 받지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시설비용을 감당할수없기도하고 (14일 140만원) 

에어비엔비에서 격리를 하게 되었어요 

 

한국 입국해서 울산까지 혹은 지방까지 내려오는데 시간이 너무많이걸리고

대기시간도길어서 힘들었던기억때문에 서울에서 격리를 처음에는 생각을했었는데 

알아보니 서울시는 해외입국 자가격리자에게 구호물품 지급을 못하고있다고합니다.

 

자가격리자 급증으로 작년부터 이미 물품지원이 끊겼다고 해서 어쩌피 자가가아닌이상

격리하면서 다 사야하는것들이 구호물품인데 못받는다고치면 최소 10만원은 손해라는

판단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울산에어비엔비로 집을 잡았어요 

 

 

 

 

< 구호물품 수령과정 >

5.30일 저녁 8시 30분경 숙소도착  5.31일 오전 12시경 시청에전화 담당공무원분 연결  6.1일 구호물품 집앞전달
오전 10시 30분경 
6.1일 위생용품및 체온계 집앞전달 오전 12시경 

 

시설격리때는 이제 시설에 사람이있다보니 여기로 전화해야한다, 번호 등등 

다가르쳐주셨고 쓰레기도 바로바로 내놓으면 바로바로 치워주셨었는데 

이렇게 자가격리를 에어비엔비나 자가에서 할경우 쓰레기도 지정된 봉투에만 버려야 하고 

공무원분이나 보건소에도 연락을 알아서 해야해서 정신 바짝차려야겠더라고요 

 

제가 도착시간이 너무 늦어서 다음날 오전에 전화드렸었는데 주말이 끼어있어서 조금 

늦게 받았던것같아요 그래도 담당공무원분이  정말 친절하시고 시청분들도

하나하나 잘 알려주셔서 큰 어려움없이 잘 받을수있었습니다 .^^

 

 

 

+ 그리고 저는 야채랑 과일등을 배달시켜서 먹을생각이였어서 쓰레기봉투가 원래 2장인가 3장밖에

지급이안되는데 모자랄것같아 미리 말씀드렸더니 넉넉히 가져다주셨어요! 쓰레기 봉투가 부족할것

같으면 미리 말씀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1.5.31일 기준 울산구호물품입니다 

 

찾아봤더니 기업으로부터 지원받아 지급되는 경우가 많고 울산도 최근 코로나확진자가 

늘어서 구호물품이 언제까지 전달될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들었기에 받을수있을까 싶었는데

정말 잘 챙겨주시더라고요 ^^

 

아무래도 자가격리에도 여러가지 종류가있는데 저는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구호물품을 

받은 케이스에요. 증상이있어서 혹은 주변인이 확진되서 격리하시는분들 물품 혹은 

저는 남구에서 격리했는데 북구나 다른지역에서 격리하시는분들은 조금씩 구성에 차이가 있을수있다고 합니다 .

 

 

 

 

 

 

우선 자가격리 구호물품중에서도 식품먼저 도착했기에 개봉해봤어요 

 

식품이랑 쓰레기봉투 + 체온계등 위생키트랑 따로 배송이되더라고요 저는누락인줄알고 문의드렸었는데 

바로 2시간텀을 두고 가져다주셨습니다 ^^ 

 

 

 

정말 놀랍죠 ? ㅎㅎ 

 

아무래도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죽종류가 많더라고요 그외에 참치, 김치, 라면도 순한맛으로  들어있었어요

 

물은 에어비엔비측에서 6펫을 준비해주셨어서 총 7펫 + 제가또 6펫시켜서 딱 13개 쟁여놨더니 넉넉하더라고요^^ 

 

 

 

 

 

 

 

 

 

 

 

잡곡밥뿐만아니라 

 

반찬류도 있어서 식사챙겨먹을수있어서 좋았습니다. 

 

 

 

 

 

 

김도 주문하려고했었는데 한팩이 채로 들어있어서 충분했어요 ㅎㅎ 

 

 

 

 

 

 

그외에도 떡볶이 , 물티슈등 정말 한박스 꽉꽉채워오더라고요 

 

뭐부터 사야하나 막막했는데 정말 든든했어요 거의 동원제품이였고

크게 동원 OR 오뚜기 제품으로 나뉘는것같았습니다 

 

 

 

 

 

 

 

 

뒤이어 도착한 위생키트에요 

 

kf마스크와 소독제 그리고 쓰레기봉투와 체온계, 작성후 공무원분께 사진보내드려야하는 서류이렇게 도착했네요 

 

 

 

 

쓰레기봉투의 사용법과 주의사항등 팜플렛도 들어있어서 비대면으로도 충분히 안내받을수있었어요 

 

 

 

 

 

 

 

체온은 자가격리어플에 하루 2회 체온기록할때 필요해서 챙겨주신것 같아요 

 

해외에서 격리할때는 이런게 없었는데 확실하 한국코로나방역이 철저하다는걸 이번에

양국에서 격리하면서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물론, 복지도 좋고요 ^^

 

 

 

 

 

저는 비자문제때문에 잠시 다녀온거였는데 많은 걱정을 뒤로하고 다행히 모든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았어요 . 그럼에도 외국에나가있는동안은 격리기간동안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한국격리기간은 정말 마음편히 잘 지내고 있네요 

 

나라마다 구호물품도다르고 복지도다르고 수칙도다르다보니 비교가 될수밖에없는데

한국 그중에서도 울산광역시 내 고향이 역시 최고라는 생각이드는 구호물품이였습니다 .^^

 

 

 

혹시 울산분들중 귀국하시는분들 계시면 무사히 잘 돌아오시고 요즘 확진자가 

많이 느는추세라 울산광역시도 많이 힘들다고해요. 서로서로 조심해서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 

 

 

 

그외 격리하면서 필요했던것,먹었던것등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매번 시켜먹을수없기에 간단한 먹을거리는 주문하시는게 좋습니다.

( 클릭시 이동합니다)

생리대 생수 즉석밥 계란 간장계란밥 전용 간장 미니참기름 컵밥 김치찌개
된장찌개
라면 김치 간편 홈트레닝기구 과자세트 샐러드 커피 손톱깍이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