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공유

울산 남구 보건소 무료코로나검사 임시선별소 해외입국자 재검사

728x90

 

 

나름 코로나 청정지역이였던 울산도 요즘은 매일 확진자가 나오고있는데요 

해외입국자도 많지만 국내발생도 꽤 비율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해외입국을해서 입국한 다음날 울산 남구 보건소에가서 코로나검사를 받았고 그다음날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게 끝일줄알았는데

 

 

격리 하루전 / 혹은 격리끝나는게 주말일경우 금요일에 재검사를 받고 그다음날 코로나검사 음성결과를

문자로 받아야 정상적으로 격리해제가 가능하다고합니다 

 

 ▼ 울산 남구 보건소 위치 ▼

 

 

 

 

 

 

 

울산 중구 보건소는 울산KBS에서 걸어가면 15분정도 걸립니다

 

 

 

 

산 남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무료이나 남구 보건소에서 코로나검사받으러 오라고 문자를 받으신분들을

대상으로 무료 코로나검사를 진행하고 있는듯 하였습니다. 

 

 

무증상 코로나무료검사를 원하시는분들은

문수축구경기장 실내수영장 맞은편 / 울산종합운동장 / 범서생활체육공원 으로 가시면됩니다. 

 

 

 

 

저는 이문자를 받고 울산 남구 보건소에 방문했습니다 

오전시간대에는 방문을못했고 2시경쯤 담당공무원분께 말씀드리고 방문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것처럼 해외입국자의 경우 걸어가시거나 자가용으로 가셔야하고 

신분증지참, 마스크착용 필수입니다 ! 

 

 

 

 

장마철이라 비가많이 오더라고요 저는 걸어서 방문했습니다 

 

 

 

 

 

울산 남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들어가셔서 주차장쪽으로 가시면 바로 앞에 있습니다 

 

첫날에 방문했을때는 1시쯤 방문해도 사람이없었는데 이번에는 확진자가 증가해서그런지

정말 많은줄을 서계시더라고요 

 

 

 

 

 

 

먼저 접수를하고 검사를하면되는데 접수줄이 정말 길었습니다 

 

저는 검사까지하는데 한 40-50분은 걸린것같아요 시간대에 따라 다르긴하겠지만 최대한

일찍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신분증을 접수하는곳 창문에 대서 확인을하고 질문에 대답을하면 되는데 

접수자체는 그리 길지않았어요 

 

 

 

 

 

 

그다음 선별진료소 검사하는곳으로 가서 차례를 기다렸다가 이름이 불리면 검사받으시면 됩니다 

코로나검사 몇번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검사하는사람에 따라 통증이 천차만별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총3번 일본에서1번 이렇게 4번을 받아봤는데 남구 보건소는 아픈편이예요 .. 

여자분두분께받았는데한분은 길고 아프고 / 한분은 진짜짧게끝나는데 더 아팠습니다 

 

못참을 정도는아니지만 좀 놀랄정도는 맞으니 미리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검사가 끝나면 올때와 마찬가지로 걸어서 돌아가면되는데 그다음날 이렇게 결과가 문자로 옵니다 

 

솔직히 사람이너무많아서 저기서 코로나감염되는거아닐까..싶더라고요 저는 재검사라서 더 걱정이됬고요 

방역수칙잘지켜서 격리를 잘해서그런지 이렇게 음성결과를 받았고 지금은 무사히 집으로 돌아와 생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무료검사 해주는곳이 요즘 많기도하고 연장도 되는것같은데 잘 알아보시고 

주기적으로 받아보는것도 나쁘지않은것같아요 . 저는 돈을주고도 2번정도 했는데 

백신을 맞기전까지는 조심하는수밖에없다보니 감염여부를 수시로 확인하는게 나그리고

가족들,주변인들을 코로나로부터 지킬수있는 방법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기원해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