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공유

울산코로나검사 제일저렴한곳 PCR검사 지정양식아니여도 출국가능

728x90

 

 

 

일본으로 출국준비를 앞두고 PCR검사 즉 코로나검사가 필요해졌어요 가격이나 나오는시간등이

천차만별이라 꼼꼼하게 알아봤는데 혹시 저처럼 울산에서 출국하시는분들 계시면 도움이될것같아요

제가 알아본바로는 동내보건소나 무료 검사소에서는 해외출국자는 검사가 불가하다고 하더라고요

가능해도 증명서 발급이 안되기때문에 꼭 큰병원으로 가셔야하는데 울산에 대표적인 코로나검사

해주는병원은 아래와같습니다. 

 

대학병원 바로가기 여기

동강병원 바로가기 여기

씨티병원 바로가기 여기

울산병원 바로가기 여기

 

 

이렇게 인데 하나하나 다 전화를 해보니 아래와 같이 답변해주셨어요

* 2021년 기준이라 2023년에는 변동있습니다. 위에 참고하셔서 재문의부탁드려요!

병원이름 검사비용 증명서 발급 요금 걸리는 시간
대학병원 20만원 2만원 다음날 수령가능
동강병원 10만원 2만원 오전검사시 오후발급가능
씨티병원 10만원 2만원 오전검사시 오후발급가능
울산병원 8만원 2만원 다음날 수령가능 (밤11시결과통지)

* 모든 병원 따로 예약은 필요없다고 하셨습니다

 

 

결론적으로 울산병원이 제일저렴하고 저는 어쩌피 시내에 사는게 아니라 외곽지역이라 당일수령이

불가능한 상황이였기에 울산병원에서 검사받았습니다

 

 

 

 

 

 

저는 병원안으로 들어가야하는줄알았는데 증명서발급만 안쪽에서 하고 바깥쪽에 따로 코로나 검사소가

마련되어있더라고요 이른시간이였는데도 꽤 사람들이 있었어요 먼저, 접수하는곳에 줄을서서 작성하고

요금결제 - 검사 순서인데 막상 요금결제,검사하는데는 5분도 안걸렸습니다

 

 

 

 

 

 

 

 

여태까지 코로나검사를 총 2번해봤는데 여기가 조금더 아팠던것같아요 검사받고도 코가 조금 찡한정도입니다

 

못참을 정도는 아니니 겁먹을정도는 아니에요

 

 

 

 

 

전 차이카드로 결제해서 번개적립도 10개하고 보니까 결제금액이 78000원 정도더라고요

안내받았던 금액보다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증명서 발급비용은 + 20000원 따로 발급받을때 결제해야하니 대략 98000원 정도 들었네요

 

 

 

 

 

 

이렇게 밤 11시안까지 결과가 카톡으로 오는데 다행히 음성이라는 결과통지와 함께

내일 신분증, 영문진단서의 경우 여권을 같이 들고 방문해달라는 톡을 받았어요

 

 

 

 

 

 

울산병원 안으로 들어가서 <제증명> 으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다가 코로나검사결과표 영문으로 뽑고싶다고

말씀드리면 바로 처리해주시는데 , 이때 발급해주시는양식이 일본에서 지정한 양식이 아니라 병원 자체양식이라

걱정이되더라고요

 

 

 

" 그래서 저는 바로 대사관전화해 봤는데 일본에서 지정한 양식에 있는 내용만 다들어가있으면 출국에

문제가 없고 , 다만 출국시 시간이 조금더 걸릴수도 있다고 답변받았습니다. "

 

 

 

 

 

 

직접 출국해보니 막상 시간이 더 걸리거나 하는일도없었고 무사히 출국할수있었습니다

코로나검사 해주는곳은 결론적으로 시간은 보통 검사한날 다음날 받을수있는곳이 많으니

꼭 가격비교 해보시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5월 6일쯤 검사받았는데 가격은 계속 변동되는것같으니

사전에 알아보고 가시는게 한층 저렴히 검사받을수있을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대학병원을 가려고했었는데 가격차이가 2배이상나는걸보고 정말 놀랬습니다.

 

 

울산병원 위치는 좋습니다.

세이브존 근처이고 삼산동 번화가랑 가까워서 방문하기는 쉬울것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