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공유

20대여성탈모 8년만에 머리난방법 및 각종 탈모치료 후기

728x90

 

 

탈모라함은 아무래도 중년남성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요즘엔 여성탈모로 고생하시는분들도 많아서 어떻게 극복해야할지 고민하시는분들이
많으신것같아요.

저도 17살부터 25살까지 정말 탈모때문에 안해본케어가 없는데 드디어
8년차인 올해 방법을바꾸고 8개월차인 지금 새로운머리가 많이올라오고 비어있던 M자,정수리들이 채워지는걸 눈으로확인하고난후 제가 했던 방법들에 대한 장단점,그리고 비추,강추하는 방법과 제품들(제가구매해서쓰고,먹은것들입니다.광고아닙니다.) 을 정리해서 포스팅해볼까합니다. 아무래도 탈모관련해서는 전부다 돈을 퍼부어야한다는 인식이강하고 잘못된방법을 선택하게되면 효과는 일시적, 돈만 퍼붇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
저는 몇백을 뜯기고나서 방법을 바꿨지만 혹시 지금 탈모를 어떻게 극복해야할지 고민하고계신분들은
저처럼 이런 실수를 하지않기를 바래봅니다.^^

 

탈모가 진행되던때 머리상태

- 육안으로봐도 심각한 상태라는게 인지가능
- 머리 빠짐이 심하고 모발에 힘이없음
- 위에서 볼때 뿐만아니라 뒤에서 봐도 머리가 빈게보임
- 주변 지인들이 치료를 권할정도

 

 

 

검은색으로 염색한 후에는 더 잘 보였었어요.
이렇다보니 버스에서 앉아있을때도 정수리가 너무 신경이쓰이고 저는 유전도 아니라서 원인찾기가 더 힘들더라고요.

 

 

 

STEP 1. 대학병원


탈모를 인지하고 가장처음 했던 대처는 대학병원진료였어요.
아무래도 부모님까지 심각함을 인지하신 상태라 가장 일반적이고 믿을만한곳이 대학병원이라고생각했거든요.

금액은 일반병원보다는 비쌌었는데 크게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니였습니다.
약을 처방해주셨고 원인은 특정하지못했습니다.
피검사를 통해 유전적인 원인인지 검사를 했는데 유전은 아니라는 결과를 받았어요.

<장점>
- 탈모에대한 전문적인 지식들을 자세하게 들을수있다.
- 과한 약처방을 피할수있다.

<단점>
- 진료예약이 오래걸린다.
- 약처방을 해주셨으나 효과를보지못했다.
- 처방해주시는 약이 적다 ( 다시타러가야하는 번거로움, 장기복용이 어려움)


그러나, 대학병원진료는.. 제가느끼기에는 육안으로만 보셨고 두피상태나 정밀검진이 이루어지지않았기때문에
약간형식적인 진료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탈모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는 않는것같아요.
약도 저는 효과가없었습니다



STEP.2 탈모로 유명한 전문병원 ( 약 + 영양제 + 미녹시딜)

 

제가 방문한 유명병원 약후기는 여기

제가방문한 병원은 제 지역뿐만아니라 전국에서 머리나게해주는병원으로 유명한 병원이였습니다.
일단 머리는 나게 해주더라고요. 약값,진료비,영양제 다 해서 첫방문에 50만원이 넘게 나왔습니다.
탈모로 병원검색좀 해보셨던분이라면 아마 이름을 들으면 다 아신다고 보시면되세요.

이약을 먹고난후 머리는 정말 순식간에 나더라고요.
이게 유지가 되었다면 참 좋았을텐데 약을 끊자마자 원래대로 돌아왔어요 보통은
탈모가있는사람들은 두피상태가 나쁜경우가많은데 두피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없었고
원인도 특정하지못했고 진료내내 그냥 머리나게해주겠다고만 하시더라고요
그 병원에서만 제조할수있는 약을 1년정도 먹었습니다. 그 결과 정말 후회했습니다.


< 장점 >
- 빠르게 머리를 나게해줌
- 다른케어없이 처방약만 먹고바르면됨

<단점>
- 머리뿐만아니라 온몸에 털이남 ( 진료시 여성탈모치료가 어려운 이유라고 말씀해주심)
- 약을 끊으면 바로돌아옴
- 부작용사례가 많으나 고지해주지않음
- 근본적인 탈모치료 x



결국돈만쓰고 원점으로 돌아온셈이죠..
당시먹었던 약과 발랐던 미녹시딜입니다 ^^

 

STEP 3. 전문탈모케어센터

 

그뒤에는 여름만 오면 무서울정도로 빠지는 머리에 겁이나서 전문적으로 탈모케어만 하는 병원들에 상담을 다녔습니다.
정말 어마무시한 금액을 부르더라고요. 기본 완치까지 300이상을 불렀고 보통 첫방문때는 두피진단을 무료로 해주는데
아주 심각한상태라고 말을합니다 이건 사실일수도 과장일수도 있겠죠 ?

그런데 이미 탈모로 고생하고있는사람귀에는 이게정말 사형선고처럼 들리니 잘 판단하셔야됩니다.
문제는 300은 관리비용이고 + 제품비용인데 이게 100이 그냥넘는다는거죠 ..

그 케어들을 살펴보니 대부분이 비슷합니다. 심지어 미용실에서해주는 두피케어랑 크게 다른점이없어요
그나마 미세한 앰플을 두피에 찌르듯이 넣어주는거외에는 <스팀 + 두피마사지 + 헤드스파 + 각질제거>
이 루틴이더라고요. 여기에 레이저든 뭐든 조금더들어가면 훨씬비싸집니다.
물론 효과는있습니다 두피컨디션이 좋아지다보니 확실히 빠지는게줄고 모근이 튼튼해집니다만 돈이 너무비싸니 이 케어를 받을수있는사람은 많지 않다고봅니다 . 특히 20대초반이면 감당불가한 금액이죠.
거기다가 방문주기도 일주일에 2번을 부릅니다. 시간을 많이써야해요.

그리고 저같은경우는 두피타입진단부터가 틀리게나왔더라고요. 저는 지성이라고 진단받고 케어를 시작했는데
케어다끝나고 다른곳 3군데에서 진단을 받으니 건성두피라는 진단을받았어요. 전문성이 떨어진다는걸 확연히
느꼈던대목이네요. 헛돈쓴거죠.


<장점>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함.

<단점>
금액자체에대한 바가지가 심함.
전문적인 의학지식을 가지고있지않은 경우가많음.
시간을 많이써야함.
처음고지했던금액에서 자꾸 추가가됨.




STEP 5. 홈케어

 

예전에는 정보공유가 더디고 실제로좋은제품을 구분하지 쉽지않았지만 요즘에는 제품들 성분하나하나 비교해주는
유투버분들도계시고 파급력도 강하시죠 ^^

쉽게 탈모에 좋은샴푸를 선택할수있습니다.
저도 성분만보고 탈모에 좋은 라보에이치를 썼었는데 물론, 좋은샴푸이나 탈모극복에는 효과를 보지못했어요.
그외에 잘알려진 머리잡아당겨주기, 두피마사지, 두피팩등은 도움이 많이됬습니다.

확실히 탈모극복에있어서 가장중요한건

1. 두피타입과상태확실히 파악하기
2. 거품이아닌 합리적인가격의 나한테맞는 샴푸사용하기
3. 꾸준히 관리하기

이 순서인것같아요.

<장점>
비용이 저렴하다.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하고 효과를 볼수있다.

<단점>
방법이틀렸을때 알아채기 쉽지않다.



 

 

나의 탈모 극복 방법 / 사용하고있는 제품과 먹어온것들 / 고친생활습관

 

제가 극복한 방법들을 말씀드리기에 앞서서 제 머리상태를 보여드릴께요.
뒤에서나 앞에서보나 크게 빈게보이지않을정도로 메워졌고 자세히보면 짧은머리들이 많이 올라오고있어요.
이머리들이 자라면 더 빽빽해지겠죠 ?

무엇보다 m자가 채워져서 헤어라인이 잡힌거보고 울뻔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방법은 미용실두피케어 + 홈케어 입니다.

왠 미용실? 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 많으실것같아요. 미용실 두피케어와 두피전문센터의 관리는
전체적으로보면 크게 다르지않은데 가격차이가 많이납니다. 훨씬저렴한가격에 받을수있죠.
내 두피 컨디션을 끌어올리는데는 가장 좋은방법이기도합니다 특히 여성탈모는 남성탈모에비해서는
극복이 쉽기때문에 효과를 많이볼수있는것같아요.

단, 미용실은 정말 잘 찾아보셔야해요. 경력이 어느정도있으신원장님 그리고 꼭, 원장님이 직접 두피케어를 하시는곳으로 가시는걸추천드립니다.

저는 10회 70만원정도 정기권으로 끊고 초반에는 2주간격, 6회차 이후에는 3주 간격으로 받았습니다.
홈케어랑 시너지 효과를 많이봤어요. 특히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두피상태를 확인 + 조언을해준다는거
이게 큰것같아요 홈케어의 가장큰단점은 내가잘못파악하거나 잘못하고있다는걸 알수없으니 계속
지속한다는점인데, 쉽게 빠르게 고쳐갈수있으니 빠르게 효과를 보더라고요.
"자기여유에 맞게 꼭 한달에 한번이라도 가시면서 홈케어하는거, 이게 정말중요합니다."



샴푸 교체

 

저는 제일 먼저 샴푸를 바꿨습니다.
ATS 샴푸 + TS샴푸를 같이사용했고 처음에는 TS 2회 , ATS 1회 이렇게 번갈아쓰다가 지금은 1회1회이렇게
쓰고있어요 머리가 다 자라나오고난뒤에는 ATS단독으로 사용하려고합니다.
( 샴푸추천과 사용법은 전문가선생님께 진단받았습니다.)

ATS샴푸가 미용실에서 탈모케어할때 사용하는 샴푸라고하더라고요. 순한제품이라 처음에는 기름이빨리끼고 TS가 오히려 사용감이좋은느낌이드는데 지금한 4~5개월쓰니 두피가 건강해지면서 기름기도없어지고 오히려 보습을지켜주니 가려움이 덜하더라고요.
무조건 탈모샴푸하면 세정력이나 샴푸직후 사용감이좋은 순한제품을 골랐었는데 큰 실수였습니다.

샴푸바꾸고 두피컨디션이 확 달라지더라고요. 금액도 크게 비싸지않았어요 미용실에서 3만원초반정도, 일반쇼핑몰에서 2만원후반 정도합니다 용량이많아서 오래쓰기도하고요.

ATS두피팩을 같이써주고있어요. 샤워할때 샴푸끝내고 두피에 팩도포하면 쿨링감이들고 가려움이랑 각질을잡아줘서
특히 초반에 같이 사용해주니 좋았어요 개인적으로는 강추합니다. 실제로 미용실에서 두피케어할때 쓰는제품이라고하니
미용실 자주 못갈상황이면 있으면 더 좋겠죠? 전문센터제품가격에비해 거품이없어서 재구매에 부담이없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ATS 샴푸 최저가구매처는 여기
ATS 헤어팩 최저가구매처는 여기
TS 샴푸 최저가구매처는 여기


 

작아보이지만 큰 생활습관

* 개인의견이아닌 여러전문가들의 조언을 합친 데이터입니다.

사실, 누구나 어디선가 들어본 두피에 좋다는 습관들입니다.
이것만하면 아무 소용이없지만 정확한 케어와 어울어지면 정말 효과가커요.
이건 경험담입니다


1. 냉타올을 습관화하자.
머리를 감고난후 집에서 냉수건을 해주는게 두피열을 내리는게 큰 도움이되요.
찡 - 한느낌때문에 도중에 포기하시는분들이 많은데 탈모는 두피열에 영향을 많이받기때문에
특히 여름철에는 필수로 해주는게 좋습니다.

2. 땀을 많이흘린날은 귀가후 두피를 찬바람으로 말려주자.
두피가 습기가찬상태가 오래지속되면 상태가 악화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드라이기찬바람, 혹은 선풍기로라도 땀을 많이흘린날은 바로바로 말려주면 좋아요.

3. 목과 어깨를 자주 풀어주자 ( 림프마사지를 더하면 굿)
두피상태가 나쁜경우 대게 목과어깨가 뭉쳐있거나 상태가 안좋은 경우가많은데
두피만딱! 나쁜경우는 드물다고해요. 식물에 비교하자면 어깨가 뿌리고 목이 줄기
두피가 열매라고하네요 뿌리,줄기가 나쁜데 열매가 건강할수없겠죠 ?
저는 혈액순환영양제 + 림프마사지 + 어깨 목 마사지를 습관화했어요.

혈액순환영양제는 많이들드시는 센*아 먹었는데 약국가면 다 있더라고요
꼭 이거아니더라도 비교해보시고 저렴한제품아무거나 먹어도됩니다^^

4. 머리카락을 수시로 당겨서 두피를 자극시켜줄것 ( 중요 )
저는 이게 머리가 뽑힐까봐 겁먹고 못했었는데 하나같이 꼭 해주라고하시더라고요.

5. 매운음식, 과한탄수화물위주식사를 피할것
제 경험에 의하면 다이어트하면서 클린식단했을때가 머리올라오는 속도가 제일빠르더라고요.
아예 건강식만 먹어라! 까지는 아니지만 탄수화물을 줄이고 조금씩 건강한 채소나 고기등 영양을 보충시켜줄수있는 것들을 먹으면 도움이된다고해요.

6. 배개에 수건깔고잘것
배개에는 생각보다 세균이많다고해요. 매일 세탁할수없으니 세탁한 수건을 깔고자는게좋다고합니다.

7. 머리감을때는 손톱을 눕혀서 손가락으로 꾹꾹 마사지하며 감을것.
이게 생각보다 저는 악력이 약해서 손이 너무 아프더라고요.머리감을때 두피 마사지기를 사용하면 샴푸도 골고루되고 훨씬편해요 비싼거 살필요없이 저렴하면서 충분히 두피마사지되는 제품들 많습니다.잘고르면 만원안쪽으로도 충분해요.

제가사용하고있는 제품은 여기 를 참고해주세요.

 

챙겨먹은것

맥주효모가 탈모에 좋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
실제로 탈모케어센터에서도 맥주효모팩을 많이 쓰기도하고 탈모있으신분들이
정보공유할때 많이챙겨먹는 식품으로 꼽히는것중 하나입니다.
사실저는 주변에서 이거먹고 머리났다는소리를 많이들어서 반신반의하고
먹기시작했는데 충분히 먹어볼가치가있다고생각해요.

환보다는 가루형이 먹기가쉽더라고요. 저는 요거트랑 같이먹어줬는데
보통은 한숟가락을 물에타서 드시는분들이 많아요.
본인한테 먹기쉬운 방법으로 드시면됩니다. 중요한건 꾸준히 드셔야한다는거
저는 특유의향이 거북스럽지않아서 챙겨먹는게 힘들지는 않았어요.

워낙 제품이많아서 제일 순수한맥주효모가루를 찾기위해서 저도 검색을많이했는데
혹시 찾아보시고 못고르시겠다는 분들은 아래참고하세요 제가먹고있는 맥주효모입니다.

작성자가 먹고있는 맥주효모분말가루 여기




글을 마무리 하며..


10대후반부터 20대중반까지 길다면긴 탈모와의 싸움이 이제야 끝이보이네요.
제가 계속 홈케어만 했으면 혹은 홈케어를 게을리하고 병원이나 전문센터만 다녔더라면
이렇게 두피자체가 호전되고 새머리가 빠르게 나지는 않았을것같아요.
양립하는게 중요하다는걸 탈모로고생하시는 많은분들께 알려드리고싶었어요 ^^
최대한 제가 경험한것들을 세세하게 쓰려고 노력했는데 글이 의도보다 길어졌네요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분들 감사드리고 꼭, 탈모극복하시길 응원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