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공유

코로나백신접종 20대 모더나2차접종 후기및 부작용정리

728x90


40대이하 코로나백신접종이 시작된지가 얼마안된것같은데 이제는 그이하 접종도
시작한다고하니 백신접종률은 날이 갈수록 오르는것같아요.


저희가족은
- 부모님은 아스트라제네카(2차접종완료)
- 저는 모더나(2차접종완료)
- 동생은 백신거부

이렇게 다양한 케이스가 모여있습니다.

먼저, 백신을 맞을지 안맞을지는 선택이기때문에 누구도 강요할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러나, 저희집처럼 요양보호사가 있는집이나 어르신들을 모시고있는집은 내가아닌
가족을위해 맞는편이 좋지않을까 하는생각입니다.
저는 선단공포증이 심해서 주사를 맞는다는게 사실 참힘이듭니다. 그럼에도 이번에는
완접종을 했는데 후회는없어요.

모더나백신포함 모든 백신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부작용이 지속되느냐, 얼마나오느냐가 다다를뿐이지요.
오늘은 1차접종후기에 이어 모더나백신 2차접종 후기와 제가겪은부작용,많이나타나고있는
부작용들에대해서 정리해볼까해요.


먼저 20대 코로나백신 모더나 1차 후기는 아래에서 보실수있습니다.

20대코로나백신접종 잔여백신 모더나 접종후기 및 예약방법

40대이하 코로나백신접종 예약이 10부제를 통해이루어지고 실제로 접종도 이루어지기시작하면서 백신접종률도 올라감에따라코로나상황이 진정이될꺼라 생각했는데. 지방까지 4단계 발령이 내

erh54733.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부작용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 일반적인 증상외 나타나면 안되는 부작용들

  • 전신 두드러기 반응
  • 39도이상 고열
  • 심근염,심낭염 의심 증상들
  • 가슴통증, 압박감, 불편함
  • 호흡곤란, 호흡시통증
  • 심장박동수가 빨라짐
  • 실신

등이 지속되는경우

이모든증상이 발병만하면 바로 부작용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있으신데, 정확한 부작용은 지속될경우입니다.
보통은 바로병원에가면 금방 사그라들더라고요. 그래도, 위와같은증상이있으면 바로바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확인을하시는게 필수입니다. 괜찮아지겠지 참아야지 하지마세요 절때. 소수라도 큰병을얻게된사람과 목숨을잃은사람이있습니다. 그사람이 내가 안될꺼라는 보장은 어디에도없어요.







💉20대 모더나백신 2차 접종후기



저는 비교적 1차를 빠르게 맞은편이라 2차도 9월 말에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1차때 그리 심한 증상이없었고 주사맞은부위에 팔통증,어깨와팔쪽에 근육통, 미열정도의
증상이있었어서 그리 걱정은 안하고갔었습니다.

아스트라 제네카를 접종하신 부모님은 엄마는 무증상 , 아빠는 1차때 두드러기가 좀 올라오셨는데
2차를 그냥맞으셨고 2차는 무증상이셨어요.




아침에 접종일이라는 문자가 도착했고 꼭 지정시간아니더라도 언제든 그날짜에만 방문하면
접종할수있었습니다. 문진표를 작성하고 1차때와 마찬가지로 맞을 백신이 적힌 이름표를 걸고
대기하다가 의사선생님과의 상담후 백신을 맞으러 갔습니다.




의사선생님이 아무래도 1차때보다는 2차때가 증상이 더 심하니 주의하라는 말씀과
심장이 조이는듯한느낌이들거나,전신 두드러기가 올라오는것 외에 열이나 다른증상이 있는건
자연스러운 증상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러나,고열이계속나거나 증상이 오래지속되면 병원에 방문하라고 신신당부하셨어요.




1차때와 마찬가지로 타이레놀은 사서 집에가니 모더나백신으로 코로나백신접종을 완료했다는
문자가 와있더라고요.^^

💉모더나백신 2차접종후 겪은 부작용들에 대해...

제가 드리고 싶은말씀은 절때 방심하지마세요.
오전에 접종하고 자정까지도 미열정도밖에 증상이없어서 일할꺼다하고 집에와서 자려는순간,
증상이 시작됬습니다. 대략 12시간이 지난시점에요.

제가겪은 증상은

- 온몸에 오한이듬 ( 9월말이라 반팔입는날씨였는데 체온이 오르면서 이빨이딱딱부딪힐정도로 추위를 느끼게됨
두툼한 겨울이불2개 + 찜질기까지 켜고서야 겨우 진정하고 잠들수있었음)
- 두통이옴 ( 격통까지는 아니고 기분나쁘고 속이울렁거릴정도의 두통 )
- 손이 저림 (신경쓰일정도는 X )
- 1차때보다 증상이 오래감 / 3-4일 (오한은 이틀,두통과 손저림은 이틀더 지속)

이 오한이들때 정말 힘들더라고요 아무리 따뜻하게 있어도 작은 틈이라도있으면
전신이 떨립니다. 근육통때문에 전기장판에 누우려니 바닥에 누워야 해서 작은
전기요,찜질기같은거 꼭 구비해두세요.

저는 첫날에썼던게 부모님꺼라 이틀째되는날 아침에 새로주문했는데
어쩌피 겨울이라 저렴한걸로 하나 두면 좋겠더라고요. 여성분들은 생리통할때도
통증경감하는데 도움이되니 참고하세요.

혹시 못찾으시는분들을 위해서 제가구매한제품은
🌺여기에서 참고하시면됩니다.

정말그때는 이러다가 큰일나는거 아닌가싶었는데 다행히 사그라들더라고요.
이틀째까지는 밥도거의 못먹고 침대에 누워만있었습니다.
초반에 증상없다고 절때 방심하시지마시고 설사, 증상이없다하더라도 최소 3일은
무리하지마시고 푹쉬어주는게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1차때는 열내리는데 타이레놀이 들었는데 2-3일간 타이레놀 2통을 다비웠는데도
전혀 효과가 없었어요 저는. 미련하게 계속먹고 자고했는데 초반에 드셔보시고 효과없으면
그냥 드시지않는걸 저는 추천드리고싶습니다.^^
주변에도 이제 2차완접종자가 나오고있고 접종률도 접종거부자를 제외하면
상당히 높은편에 속하게되었습니다. 제생각에는 위드코로나는 불가피한 선택이 될것같아요.
얼른 모두가 일상으로 돌아갈수있기를 바라면서 20대 코로나 접종 모더나백신으로 2차접종 해본
후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확실한건 선택은 내몫, 그선택에대한 결과도 내몫입니다.























728x90